상징이미지

나침반 compass

나침반을 기준으로 ‘진북’을 확인한 후에야 비로소 그것을 기준으로 모든 방향을 결정할 수 있듯이, 세대로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삶과 신앙의 ‘진북’(기준)으로 삼아 그에 맞추어 예배하며, 순종하며, 사역합니다.

모세 오경의 첫 뚜껑 창세기는 말합니다 “혼동하고 공허한 삶을 질서 있고 충만한 삶으로 바꾸어 누리고 싶으냐? 말씀을 붙들라!” 그리고 모세 오경 뒤뚜껑 신명기는 말합니다 “너희가 정말 잘 살고 싶으냐? 머리가 되고 꼬리가 되지 않으며, 위에 있고 아래 있지 않으며, 꾸어 주되 꾸러 다니지 않는 삶을 살고 싶으냐?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아라!”

세대로교회 이야기 中

담임목사

양승헌 어린이 사역자

담임목사 양승헌

양승헌 목사님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나님의 세대를 세우라는 주님의 부르심을 붙들고, 지난 48년간 어린이 사역자로 헌신하였습니다.

2001년 초등학교 선생님 다섯분과 함께 교육교회의 비전을 놓고 기도로 준비하고, 뜻을 같이하는 성도들이 모여 2002년 10월 첫주 세대로교회를 설립하여 현재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습니다. 목회와 교육의 통합, 교회와 가정의 통합, 세대간 예배의 통합, 말씀과 삶의 통합, 생애와 교육과정의 통합을 통해 모양이 반듯하고 색깔이 확실한 작은 예수를 키우는 교육교회 견본주택을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디모데 훈련교재], [뚫린 귀], [크리스천 다움], [크리스천 기도], [크리스천 티칭], [크리스천 스토리텔러], [친백성], [병든사회에서 자라는 건강한 아이들?], [어린이 설교 클리닉], [양승헌과 함께 떠나는 창세기 여행], [어린이.come] [CEE(Christian Education by Extension) – 주일학교 교사 훈련 커리큘럼], 크리스천 믿음 더하기 등 교사들과 부모들을 위한 책을 집필하였습니다.

Worship

세대로교회 예배 모습

영원히 변치 않는 진리의 말씀 위에 세워지길 소망하는 세대로교회는, 말씀을 중심으로 모든 예배와 사역이 이루어져 왔습니다.

세대로교회는 초창기(2002) 행당동 베델유치원 지하 강당에서 예배를 시작하였으며, 그 다음에는 영동여고 강당(2003)과 삼전동 1번지 지하 ‘바나나홀’(2003-2006)에서, 그리고 그 이후에는 배명고 강당(2006~현재)과 야브네홀(2018년~현재)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특별히 세대로교회의 예배는 다음의 원리를 지향합니다. (1)의식이 아닌 축제로서의 예배, (2)전 세대가 함께 예배하는 세대통합 예배, (3)전통적 예배 형식보다는 현시대의 눈높이에 맞는 예배, (4)피동적 예배자나 관중이 아닌 적극적인 참여와 표현을 통한 예배, (5)시청각을 포함에 오감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감각적 예배, (6)성경의 말씀을 타협없이 전달하는 정통 강해설교, (7)예배의 모든 실황과 자료를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축복의 공유 다음과 같은 원칙에 따라 진행이 되어 왔습니다.

초창기 행당동

성장기 삼전동

성숙기 배명고

성숙기 야브네홀

Worship

주중예배

수요예배

금요기도회

새벽기도회

Worship

특별한 예배

성금요예배

세대로교회는 고난주간에 예수님의 고난과 십자가 죽으심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성금요예배를 드립니다. 촛불이 자신의 몸을 녹여 세상을 밝히듯, 자신의 생명을 바치신 예수님의 희생의 의미를 기억하고 감사하며 우리의 죄와 허물을 자복하고 회개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부활절

부활절은 예수님의 부활의 기쁜 소식을 우리 성도들이 함께 축하함과 더불어, 부활의 복음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그 기쁜 소식을 나누는 특별한 날로 보냅니다. 한 해 동안 복음 농사를 지을 태신자를 작정하고, 부활절 달걀과 전도지를 주변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추수감사절

추수감사절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를 기억하며 주님께 우리의 감사를 감사 카드로, 헌금으로, 헌물로, 헌신으로 표현합니다. 자신의 감사 제목을 적어 무대 앞에 붙이고, 새해 자신이 섬길 사역 헌신을 작정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이삭나눔 물품을 모아 전달합니다.

성탄절

성탄절은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이 땅에 인간의 몸을 입고 오신 아기 예수 탄생을 축하하며 이 기쁜 소식을 전하는 날입니다. 영유아부 어린 아이들부터 청장년에 이르기 까지 각 부서는 정성껏 축하 공연을 준비하고 믿지 않는 가족 이웃 친지들을 이 공연에 초대하여 복음의 축복을 나누는 시간을 갖습니다.

송구영신

송구영신 예배는 지난 한 해 동안 부어주신 주님의 은혜를 감사하고, 새해에 부어주실 주님의 큰 은혜를 믿음으로 바라보는 시간입니다. 개인적으로 새해 10대 기도제목을 적어 타임캡슐에 보관하여 그 응답을 확인하고, 공동체적으로 지난해의 10대 감사와 새해 10대 변화를 확인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특별새벽부흥회

세대로교회는 봄 가을 두 차례 특별새벽부흥회를 합니다. 봄에는 고난주간을 맞이해 예수님의 십자가의 은혜를 기억하고 기도로 태신자를 작정하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오픈하우스 전 주간에 영적인 대각성과 복음의 결실을 위해 특별한 말씀을 듣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Worship

예배를 섬기는 사람들

방송팀

찬양팀

성가대

Worship

코로나 시기의 예배

2020년 3월부터 2022년 5월까지 코로나19 집합 금지 또는 집합 제한 명령에 따라 온 성도가 배명고 강당에 함께 모여 자유롭게 예배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때를 위하여 예비해 주신 야브네홀에서 영상 예배, 또는 소규모 현장 예배를 드리고, 이후 배명 강당에서도 제한된 인원을 중심으로 예배하였습니다.

Covid19 온라인예배

Covid19 거리두기예배

성경

말씀운동

세미나 신/구약의 파노라마

신구약 파노라마는 성경 전체의 큰 흐름을 모션과 함께 하나의 큰 스토리로 꿰는 특별한 세미나 입니다. 양승헌 목사님은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미국의 Walk Thru The Bible 프로그램을 ‘신구약 파노라마’라는 이름으로 한국에 도입, 정착 시키셨습니다.

신약의 파노라마를 통해 주신 은혜

신약의 파노라마를 통해 주신 은혜

Q 나에게 주신 은혜 영동 여고 음악 교사로 근무중이던 어느 날 CCM 반동아리를 담당하신 선생님께서 동아리 시간에 양목사님을 초청해 말씀을 듣게 되었다고 저를 초청하셨어요. 학교 강당에서 예배드리고 있는 교회의 담임 목사님의 말씀이 궁금해 아이들과 함께 동아리 시간에 참석했어요.
성경을 깊이 알게된 신약의 파노라마

성경을 깊이 알게된 신약의 파노라마

신구약 파노라마를 청취한 것을 계기로 오늘도 하나님께서 살아서 역사하심을 믿고 보호자되시는 하나님을 깊이 의지하게 되었다. 영동여고 교사로 재직하던 시절, 나는 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아는 대형교회에서 주일예배만 참석하는 주일 예배자에 속했다. 그러던 중, 세대로교회에서 입교하며 믿음이 뿌리내리기 시작했다.
예수님과 교회에 대한 생각을 바꾼 성경 파노라마

예수님과 교회에 대한 생각을 바꾼 성경 파노라마

Q 나에게 주신 은혜 평소 기독교에 대해서 별로 좋지 않은 생각을 가지고 있던 저에게 조용혜 권사님이 교회에 안 다녀도 좋으니 한 번만 나와 보라고 권유하여 세대로교회에 처음 나오게 되었습니다.

QT 매일성경 묵상운동

세대로교회는 성서유니온의 매일성경 큐티집을 활용해 온 성도가 다 같은 북소리에 맞추어 말씀의 행진을 이어갑니다. 매일 성경 큐티 묵상을 통해 성경 66권 전체를 주기적으로 묵상하며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순종해 갑니다.

205 성경통독과 묵상팀에서 누린 축복

205 성경통독과 묵상팀에서 누린 축복

평신도 성경통독묵상을 시작하게 된 계기 말씀공부는 부지런히 쫓아다녔지만 말씀 앞에 고요히 머물 수 없을 정도로 분주한 나날을 보내던 9년전 가을~ 말씀 중심의 삶에 목말라 단순한 주일예배자가 아닌 매일예배자로 살고 싶다는 깊은 마음의 소원과 함께 신앙의 열정은 있는데 정작 말씀은 없는

교육 수요성경강해

세대로교회의 수요예배는 정통 성경강해로 이루어집니다. 개척 초기 창세기 1장을 시작으로 매 주 조금씩 강해하여 요한계시록에 이르기 까지 성경의 큰 흐름을 꿰뚫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최근에는 다시 성경 각 권별로 조금 더 깊이 있는 강해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운동 205 통독묵상 운동

세대로교회의 수요예배는 정통 성경강해로 이루어집니다. 개척 초기 창세기 1장을 시작으로 매 주 조금씩 강해하여 요한계시록에 이르기 까지 성경의 큰 흐름을 꿰뚫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최근에는 다시 성경 각 권별로 조금 더 깊이 있는 강해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창립20주년기념 전교인 성경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