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이미지

오렌지 Orange

노란색으로 상징되는 교회에서의 진리의 가르침과 빨간색으로 상징되는 가정에서의 사랑의 가르침이 합쳐져 오렌지색으로 상징되는 작은 예수가 자라는 최적의 교육환경이 이루어집니다. 세대로교회는 이렇게 교회가 가정이 협력하는 ‘오렌지 원리’를 통해 다음세대를 세워가기 위해 가정을 든든하게 세우는 일에 힘씁니다

당신의 가정은 하늘나라의 대사관입니다. 우리 본국 정부의 영광을 보여주고 본국 정부의 뜻을 이 땅에 펼쳐 보이는 것이 우리 대사관의 임무입니다. 가정은 천국의 대사관으로서 복을 누리며 복을 끼치는 축복의 장소입니다. 건강한 가정은 우리의 다음 세대가 말씀 위에 바르게 자라는 데 필요한 1번지 신앙 교육의 장입니다.

세대로교회 이야기 中

Think Orange

오렌지원리 도입

오렌지 원리는 교회와 가정이 협력하여 다음세대를 믿음의 세대로 세우는 원리입니다. 교회 진리의 빛을 상징하는 노랑색과 가정의 사랑을 상징하는 빨강색을 합쳐서 오렌지색이 되기에 오렌지 원리라고 합니다.

온가족이 함께 믿음의 추억을 만드는 세대로교회

온가족이 함께 믿음의 추억을 만드는 세대로교회

2022 SEMI 교육목회컨퍼런스 간증 안녕하세요? 세대로교회에 출석하고 있는 안원용 집사입니다. 먼저 이렇게 귀한 목사님들과 선교사님, 사모님들 앞에서 간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세대로교회에 아버지, 어머니, 저희 부부, 두 딸까지 3대가 함께 교회에 다니고 있습니다.

오렌지 오렌지카드

오렌지 카드는 가정과 교회의 통합이라는 ‘오렌지 원리’를 실제화 하기 위한 가정 활동지입니다. 신명기 6:4-9의 말씀에 근거하여 가정과 삶의 터전에서 매일 반복되는 삶의 리듬에 따라 자녀들과 영적 대화를 이어가고 가정예배와 가족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1년부터 도입되어 지금까지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렌지 오렌지가정예배

오렌지 가정예배는 우리 교회의 ‘오렌지 원리’에 따라 매 주일 세대로 공동체에 주신 말씀을 바탕으로 가정에서 온 가족이 함께 찬양, 기도, 말씀 나눔, 가족 활동 등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하나님을 높이는 가정 예배입니다. 자녀들의 연령이나 가족들의 형편에 따라 짧고, 쉽고, 재미있게 예배를 이어갑니다.

오렌지 오렌지설교

오렌지 설교는 ‘오렌지 원리’에 입각하여 주일날 공동체에 주시는 말씀을 우리 다음세대의 눈높이에 맞추어 들려주는 다음세대 설교입니다. 대예배 시간에 유치부~초등부에 해당하는 아이들은 공동체 경배와 찬양 시간 이후에 무대 위로 올라가 창의적이고 다감각적인 방식으로 설교를 들은 후 온 성도의 축복 속에 각자의 예수마당(주일학교) 부서로 이동하여 분반 공부와 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오렌지 가족헌금

세대로교회는 온가족이 한 자리에서 함께 예배하기에 다음세대들도 예배 섬김에 참여하기를 권장합니다.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가족으로서 헌금을 봉헌하고, 담임목사님은 이러한 가정을 기도로 축복해 주십니다.  

오렌지 청소년통합예배

세대로교회 주일 1부 예배는 청소년들과 성인들이 함께하는 ‘청소년 통합예배’로 드려집니다. 청소년들이 찬양인도 등 주도적인 역할을 감당하며 예배에 참여하고 이후 청소년부 모임과 분반공부에 참여합니다.

건강한 가정을 위한

가정관련 세미나

가정 부부세미나

가정 부모세미나

가정 결혼 예비학교

가정 아버지 학교

가정 부모와 10대를 이어주는 30일 대화

청소년 자녀와 부모 중에 한 명이 방학 중에 30일을 작정하고 30일 대화 책을 통해 주어진 주제로 함께 매일 대화를 나눔으로 부모와 자녀간의 친밀감을 높여주고 서로 신앙과 삶에 대한 대화를 나누도록 합니다.

어머니를 말씀 위에 세우는

마더와이즈

성경이 말하는 엄마됨의 큰 그림을 보여주는 훈련입니다. 엄마로서의 올바른 영성과 인격, 자녀 양육법 등을 배워 기독교적인 엄마의 역할을 잘하도록 하였다. 엄마가 영적으로 건강하여짐으로 가정과 남편, 자녀가 영육이 강건하여지도록 도왔다. 마더와이즈로 인해 회복되는 가정들이 생겨났습니다.

말씀을 붙잡고 살게 한 마더와이즈

말씀을 붙잡고 살게 한 마더와이즈

“세대로교회 창립 20주년을 축하합니다. 세대로교회는 제게 제2의 친정입니다. 열정과 힘이 넘치는 청년의 때를 잘 보내고 한국교회의 바른 모본이 되어 주기를 바라고 기도합니다.” 2009년 저는 타 교회 사모로 마더와이즈를 시작했습니다. 당시 저의 몸과 마음은 많이 지쳐있었습니다.

가정예배 훈련

오렌지가정 35일의 도전

가정 예배를 드리고, 가족들이 신앙적 대화를 나누고, 믿음의 가정을 세워야 한다는 거룩한 부담감은 있지만 여러 바쁜 일들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서, 또는 몇 번 시도해 보았지만 잘 안되어서 지속하지 못하고 있는 가정들이 다른 믿음의 가정들과 함께 2020년 1월 ~ 2월 중 35일간 독서, 생활미션, 공동체 나눔을 통해 오렌지 대화와 가정 예배를 훈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부부관계 훈련

사랑의 도전

사랑의 도전은 남편과 아내의 사랑을 하나님의 말씀 위에서 더욱 견고케 해 주기 위해 새가정부에서 진행한 특별한 프로그램 입니다. 2010-2011년, 2019-2022년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사랑의 도전은 새가정부의 젊은 부부들이 함께 독서와 매일의 생활 미션, 온라인을 통한 매일 나눔, 가정에 대한 말씀을 듣고 소그룹에서 함께 나누는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부부간의 관계를 믿음 안에 더욱 견고하게 세워 나갑니다.

    새가정부, 40일 사랑의 도전

    새가정부, 40일 사랑의 도전

    다음세대의 시작은 세가정부에서 세대로 교회에는 조금 특별한 예수마당이 있습니다. 나이나 소속은 상관없고 오직 신혼부부라면 참여하게 되는 ‘새가정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