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이미지

올리브 olive

올리브는 심기어진 후 초기 15년 정도 열매가 없지만, 그 후 수백년에서 수천년에 이르도록 풍성한 열매를 줍니다. 세대로교회의 복음 전도는 농사와 같습니다. 농부처럼 밭을 갈고 씨를 뿌리고, 지속적으로 물과 거름을 주며 인내함으로 농사를 짓고, 하나님은 은혜의 햇살과 비와 공기를 주시면 풍성한 열매를 맺습니다.

우리가 왜 사람들에게 복음을 이야기해야 합니까? 우리가 망가졌던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망가졌던 사람이란 사실을 망각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주님의 복음은 망가진 인간을 새롭게 할 수 있다는 그 믿음을 잊어서도 안 됩니다. 그리고 지금도 우리 주변에 망가진 사람들을 향해 가슴을 치시는 예수님의 아픔을 우리가 멸시해서는 안 됩니다.

세대로교회 이야기 中

지역사회 전도를 위한

전도위원회/전도팀 운영

세대로교회는 전도팀을 구성하여 그들을 중심으로 또 청년부와 예수마을 소그룹과 연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전도 활동을 하였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따듯한 차 한잔과 핫팩을, 여름철에는 시원한 냉수와 냉커피를,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에는 황사 마스크와 물티슈등을 나눠 주고, 동네 주민을 위해 무뎌진 칼을 갈아주는 등의 섬김을 통해 복음을 전했습니다 또한 버스킹 공연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며 복음을 전하기도 하였습니다.

감당 못할 은혜, 버스킹 전도

감당 못할 은혜, 버스킹 전도

버스킹 전도를 섬기시게 된 계기나 시작할 때의 마음 저는 25살 때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그 전까지는 안티 크리스천이었어요. 기독교를 싫어했지요. 대학을 입학한 후, 20대를 시작하면서 음악을 했어요. 홍대에서 인디 밴드를 만들어 5년 간 음악을 했습니다.

전도지 및 선물 배포

전교인 지역사회 전도

전도 전도지 배포

건물도 없고 이렇다할 교회 간판도 없던 초창기에 세대로교회는 신문 삽지를 통해 교회 전도지와 홍보 브로슈어를 지역 사회에 전달하였습니다. 아무도 보지도 않고 재활용 쓰레기 통으로 버린다고 생각한 그 전도지를 통해서도 하나님은 믿음에서 떠나 있거나 교회를 찾지 못해 방황하던 여러 성도들을 교회로 인도해 주셨습니다.

  • 신문 삽지 전도지 배포 : 2002년 9월 행당동 아파트
  • 2003년 봄. 잠실 아파트 일대 전도 (잠실 1-4단지)
  • 2007. 2. 25. 레이크팰리스 전도지(입주선물 패키지) 배포 시작
  • 2007. 8. 5. 트리지움 전도지 (입주선물 패키지) 배포
  • 2007. 10. 14. 삼전/석촌동 전도지
  • 매년 지역사회 전도 (삼전, 석촌, 잠실, 송파 일대 빌라촌 전도지 배포)
  • 헬리오시티 입주자 전도 2019. 1월~6월
하나님의 역사하심으로 만난 세대로교회

하나님의 역사하심으로 만난 세대로교회

제가 세대로교회로 인도됨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강권적인 역사하심이었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20년이 넘게 섬기고 장로로 세움받은 교회를 여러가지 상황으로 몇년간의 기도와 갈등 속에서 2002년 12월 마지막 주일을 끝으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전도 지역사회 전도

잠실지역 재건축 붐이 일었던 2007년 부터는 보다 적극적으로 교회를 알리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 잠실 4단지(레이크 팰리스)를 필두로 하여, 3단지(트리지움), 가락 시영(헬리오시티) 입주민들을 위한 입주자 전도를 실시하였으며, 입주 시기가 아닐 때는 주변 삼전동, 석촌동, 가락동 등의 주택가에 전도지를 배포하며 복음을 전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이런 전도의 미련한 방법을 통하여서도 여러 사람들이 복음을 듣고 세대로교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역사해 주셨습니다

세대로교회를 만나게 한 전도지

세대로교회를 만나게 한 전도지

2006년 시월. 몸과 마음이 곤고하던 가을에 세대로 교회를 만났습니다. 1년여 동안 섬길교회를 찾으며 방황하던 저의 집 우편함에 세대로교회 전도지를 보았고 성령의 강한 인도하심으로 시월 둘째 주일에 배명고 강당에서 첫 예배를 드리는 세대로교회 성도가 되었습니다.

세대로교회를 소개합니다.

전도지 및 교회홍보 브로슈어

주께서 주신 동산에...

배명학교 전도

전도 배명 지원 사역 - CCM반 지원/기독교 동아리등

2008년 배명 CCM반을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019년 부터 김대만 목사님을 통해서 기독교 동아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도 어머니 기도회 운영

2008년부터 2010년까지 배명고등학교 어머니 기도회를 운영하였습니다. 

배명사역과 어머니기도회를 통한 은혜

배명사역과 어머니기도회를 통한 은혜

1. 시작하실 당시의 상황이나 그때의 마음을 나눠주세요. 먼저 배명학교에서 예배 드리게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학교라는 거대한 전도 장소, 특별히 남학생 아이들에게 복음을 들려줄 기회가와서 너무 좋았습니다. 학교라는 울타리 속에서 학생과 더불어 학부모까지 좀더 체계적으로 예수님을 전할수 있을거란 기대가 많았습니다.

복음농사

새생명축제/오픈하우스

2006년 11월 19일 제1회 새생명축제를 실시하였습니다. 오전 주일예배 후 오후 특별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매년 부활절에 태신자를 작정하여 가을까지 복음 농사 후 새생명축제 때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추진하였습니다. 2011년부터는 오픈하우스로 명칭을 변경하여 우리 교회의 일상을 지역주민들과 전도대상자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생명을 얻은 새생명축제

새생명을 얻은 새생명축제

나의 고향은 절로서 유명한 합천 해인사이다. 그래서 성장과정에서 나도 모르는 사이 불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심지어 나의 아버지께서는 내가 태어나기 전에 절에서 생활한 적도 있으셨다. 그래서인지 항상 종교 관련 대화를 하면 불교가 대부분의 주제였다.

    하늘나라의 확장

    전도폭발훈련

    • 초창기 : 교육선교회 ‘세운모임’을 통해 교사 성도들을 중심으로 전도폭발 훈련 참여
    • 성장기 : 2011년 3월. 이웅진 목사 등 부사역자들을 통해 전폭 훈련 시행
    • 성숙기 : 2021년 봄 세대로교회 공식 훈련으로 시작. 전 전도폭발 한국 대표 홍문균 목사 초청
    전도폭발 훈련을 마치고

    전도폭발 훈련을 마치고

    “전도폭발 훈련”을 시작한다는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 때 평소에 복음을 잘 전달하면 좋겠다하는 막연한 생각 때문이었는지 관심이 있었습니다. 훈련일정이 월요일로 정해졌다는 소식을 듣고 역시 이번은 기회가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한편으로는 “전도” 라는 부담감이 있는 주제여서인지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전도폭발훈련을 통해 받은 은혜

    전도폭발훈련을 통해 받은 은혜

    전도 폭발 훈련이 주보에 실렸을 때 마음속에 갈등이 생겼습니다 이 땅을 떠나 하나님 앞에 설 때 몇 명이나 전도 했느냐고 물으시면 머뭇거릴 수 밖에 없겠다 하는 두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