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이미지
만손초 Kalanchoe pinnata
만손초는 만개의 자손을 가진 식물이라는 뜻을 가질 만큼 강한 번식력을 가진 식물입니다. 세대로교회는 만손초와 같이 이 땅의 수많은 어린이들을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우는 일에 헌신합니다.
모든 종교 중에 기독교만큼 어린이를 소중하게 여기는 종교는 없습니다. 이들을 축복하는 가장 첫번째 일은 어린 시절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부지런히 가르치는 것입니다. 세상을 새롭게 하고, 내 가문을 새롭게 하고, 시대를 새롭게 하기 위해서 해야 할 가장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 우리의 새 손끝, 우리의 다음세대를 세상을 변화키는 새로운 세대로 세우는 것입니다. 그것을 위해서 세대로교회가 부름을 받았습니다.
창립20주년 감사영상 시리즈 - 그때 우리는
세대로교회에서 자란 아이들
세대로교회에서 어린 시절부터 자라나 청년이 된 형제 자매들의 솔직 담백한 talk를 통해 하나님이 우리 교회 공동체를 통해 베푸신 은혜를 다시 생각해 봅니다.
교육목회의 중심
교육디렉터
교육디렉터는 교육목회의 관제사 역할을 하는 사람입니다. 교육 행정을 관제하고 성도와 다음세대 양육을 위한 교육을 기획하며 감독합니다. 또한 교육 전도사 및 교사를 선발하고 훈련하며 배치하는 일을 지원합니다. 부서들의 원활한 사역을 위해 지원하며 교육 시설과 공간 그리고 기자재 및 교육 재정을 관제하고 교회 교육을 평가하며 재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2011 – 2022 현재, 서은선 전도사
2010, 김상기 목사
2002 – 2009, 하희옥 전도사
2002 ~ 2004, 행당동에서 영동여고까지
초창기 어린이 사역
2002년 1월 6일, 유치부, 아동부, 청소년부가 첫 모임을 시작하였습니다. 교회가 성장함에 따라 2005년 1월에 영아부를 신설하여 영유아부를 분리하게 되었습니다. 영유아부가 신설되고 다음 해에 영아부와 유아부가 나뉘면서 예수마당에 모든 부서가 갖추어졌습니다. 개척 초기부터 예수마당이 세워지고 틀이 잡히기까지 하희옥 전도사님이 교육디렉터의 역할을 하였습니다. 하희옥전도사님과 함께 충성된 교육부 사역자들과 성도들이 함께 사역을 감당하면서 예수마당의 모든 부서들이 세워지고 틀이 잡히게 되었습니다.
2005 ~ 2010, 삼전동부터 비전홀 초창기
성장기 어린이 사역
2009. 1 유초등부 분리
초등학생들이 많아져서 유년부와 초등부를 분리하여 모임을 갖게 되었습니다. 교회가 성장하고 있음을 눈으로 보게 되는 변화였습니다.
2011 ~ 현재, 비전홀에서 야브네홀까지
성숙기 어린이 사역
2013.1 유아1부가 드림스쿨로 이름 변경하여 새롭게 시작
주일 사역 섬김을 위해 1부에 오는 성도들의 학령전 자녀들이 1부 시간을 유아1부로 돌봄을 했었는데 비전스쿨처럼 별개의 부서로 탈바꿈하여 드림스쿨이 되었습니다. 1부 섬김이들의 학령전 자녀들을 놀이와 간식 그리고 성경 이야기 등으로 돌보고 있습니다.
다음세대와 멘토를 위한
축제와 행사
매년 5월 멘토주일
가정에서 부모는 영적 멘토가 되고 교회에서 멘토는 영적 부모의 역할을 하는 것이 우리 교회 교육부 모토 중에 하나입니다. 따라서 멘토 주일에는 온 공동체가 멘토들을 축복합니다.